PR CENTER

홍보센터


[인창·인창대연 요양병원] 일대일 맞춤 재활치료… 전국 '톱 25' 요양병원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알피오 댓글 0건 조회 236회 작성일 20-05-21 09:30

본문


6b9dccd805b322b6c3dc21f92b4752ed_1590020716_26.png 




쾌적한 진료 환경과 최신 장비 도입을 통해 의료 전문화를 추구하고 있는 의료법인 은경의료재단은 생명의 소중함과

 빛나는 인류를 위해 '의료·복지·생명'이란 3대 이념을 바탕으로 2004년 설립돼 14년의 진료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다.

산하기관으로는 인창요양병원, 인창대연요양병원, 인창노인요양센터 등이 있으며,

 100세 시대를 맞아 노인 의료의 질 향상과 노인 복지 증진을 위해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미술치료·레크리에이션 등
정서적 회복 위한 치료 지원

의료진 양·한방 협진 구축
체계적·전문적 치료 명성


■친환경 힐링 병원 지향



인창요양병원은 지상 10층, 총면적 1만 333㎡, 580병상 규모로, 1층과 5층에 있는 각 660㎡ 규모의 옥외정원에는

 재활물리치료 전후에 환자가 언제라도 보행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재활을 위한 보행 공간이 마련돼 있다.



친환경 힐링 병원을 지향하는 인창요양병원은 치매·중풍 등 노인성 질환을 가진 환자의 심리적·정서적인 회복을 위해 미술치료,

치료 레크리에이션, 어르신 생신과 명절 행사, 어버이날 행사, 크리스마스 행사, 종교 활동 등을 시행해 일상생활에 활력과 정서적 만족감을 제공해 환자들이 즐겁게 병동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나연(가정의학과 전문의) 병원장을 비롯해 재활의학과 2과, 내과 3과, 신경과, 신경외과, 가정의학과 3과 등 전문의 10명과 한의사 3명 등 전문 의료진이 양·한방 협진 체제를 구축하고 있으며, 노인성 질환에 꼭 필요한 모든 전문 과목과 4명의 야간 당직의를 둠으로써 더욱 심층적이고 빠르게 응급상황에 대처하고 있다.

4월 중 치과 과목 개설을 통해 재원환자의 치위생과 만족도를 증진하고 바쁜 업무로 치과 치료가 어려운 임직원의 만족도 증진 또한 기대하고 있다.




재활치료는 환자가 가족, 친구, 동료의 곁으로 돌아갈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가장 전문적이고 필수적인 치료를 한다.

인창요양병원은 환자들에게 가장 필요하고 전문적인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일대일 환자별 맞춤 재활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초기 평가부터 시작되는 치료 과정은 신경재활치료, 운동치료, 열·전기치료, 작업치료, 인지재활치료, 일상생활 동작훈련, 소아재활 등이며 매달 이뤄지는 중간평가와 사회 복귀 전 퇴원평가, 퇴원 후 외래치료까지 각 부서 전문가들의 협진하에 시행된다.


인창요양병원은 4회 연속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입원 급여 적정성 평가 결과 1등급, 2회 연속 보건복지부 인증 의료기관에 지정돼 다시 한번 인창요양병원의 질 높은 의료서비스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국 TOP 25 우수요양병원과 좋은 요양병원 선정됐으며,

호스피스센터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 표창을 받기도 했다.

김나연 인창요양병원 병원장은 "이런 성과는 지역민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달성할 수 있었다.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계속 지역 친화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올해 개원 14주년을 맞이해 '제2회 에코 부산 프로젝트 희망나무 심기' 행사를 진행하면서 임직원이 기증한 나무 140그루와 인창요양병원이 기증한 나무 140그루를 통해 봉사의 의미를 높이고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인창요양병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체계적·전문적인 재활치료 명성


또 하나의 인창, 인창대연요양병원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재활치료로 명성이 높다.

 부산대병원장을 역임한 박순규 병원장이 초대 병원장을 맡고 있으며 재활의학과 2과, 내과 2과, 신경과, 가정의학과 등 6명의 전문의와 한의사 1명, 당직의 3명으로 구성돼 있다.

의료 전문화를 위해 모든 침대의 벽에 산소발생기를 설치하고 환자 스스로 작동 가능한 전동 침대를 병실 전체에 갖췄다.

또 감염 예방과 환자 불편 최소화를 위해 병동별 격리실과 집중치료실을 운영하고 있다.



친환경 병원인 인창대연요양병원은 안전과 환자 중심으로 설계와 시공을 했다.

환자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간호 간병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간호데스크를 병실과 최단거리로 설계했다.

 안정감과 세련미를 추구한 병원 건물 외관은 부드러운 곡면으로 처리했고, 중앙정원을 조성해 자연 채광과 공기 정화 등 감염 예방과 관리에 중점을 뒀다.

인창대연요양병원의 특화된 집중재활프로그램은 3층 전관(848㎡ 규모)에 재활치료실을 배치했고,

 밸런스 트레이너 전동 기립과 동적 균형 훈련기, 3차원 인지운동치료와 일상생활 동작훈련 시스템, 인지치료(CoTras-p), 연하장애치료(vital stim) 등 전문재활 의료기기와 체외충격파치료기, 척추심부근과 균형 능력 강화 시스템(huber 360), 슬링(Redcord) 등 통증치료를 위한 의료기기, 중추신경계 환자를 위한 재활치료와 허리 디스크와 각종 통증치료 등 재활에 필요한 의료기기를 구비했다.


특히 별도의 치매안심병동을 운영해 중증치매환자와 환자 가족들 모두 안심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했다. 기존 폐쇄공간이 아닌 1개 층 전 공간을 중증치매환자 전용공간으로 조성해 배회 환자들이 안전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하고 24시간 안전하게 돌봐줌으로써 환자 가족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최세헌 기자


 http://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18032600024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